조선의 포르쉐,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유출! 출시일자 임박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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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선의 포르쉐,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유출! 출시일자 임박?

by 성공꾼 2022. 5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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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6 신차 출시가 임박하여 예상도가 유출되었습니다.

프로페시 콘셉트카의 양산형 전기차답게 디자인이 포르쉐 991을 닮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

아이오닉 5 가 해치백 형태였다면, 아이오닉 6 는 스포츠 쿠페와 가까운데 가장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.

 

아이오닉 6 외관 디자인 예상도

현대자동차의 전기차 국내 대표 모델인 만큼, 내연기관과는 다르게(?) 완성도가 높은 건 인정하는 부분입니다.

현대-아이오닉-6-위장막
현대 아이오닉 6 위장막

  • 먼저 공개된 위장막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, 쿠페형 디자인입니다.
  • 4 도어 유선형 디자인일 경우, 내연기관은 실내가 좁을 수 있지만, 전기차는 훨씬 더 넓어 거주성이 좋습니다.
  • 전체 부분별 정보는 아래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.

 

1. 아이오닉 6 전면부 (예상도)

대박입니다. 프로페시 콘셉트카와 거의 일치하며, 조선의 포르쉐 911 을 만들어 버렸습니다.

현대-아이오닉-6-전면부-디자인
현대 아이오닉 6 전면부 디자인

  • 현대 마크(로고)를 꼭 빼주시길 당부드리며, 휠은 좀 바뀌었지만 거의 90% 이상 일치합니다.
  • 옛날 헤드라이트 올라오는 스포츠카, 엘란을 보는 것 같으며 구형 아반떼(구아방) 형상을 오마주 했습니다.
  • 전명 라이트의 개선이 있다고 하니 부족한 부분이 채워질 것으로 기대됩니다.

 

2. 아이오닉 6 후면부 (예상도)

테스트카 초기형에서 후기형으로 바뀌면서 많은 디자인 요소가 변경 개선되었습니다.

현대-아이오닉-6-후면부-디자인
현대 아이오닉 6 후면부 디자인

 

  • 스포일러(뒷날개) :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그것을 양산차에 완벽히 적용해 드레스업 효과가 너무 좋습니다.
  • 뒷 범퍼 : 테스트카 후기형으로 오면서, 범퍼와 트렁크 중간에 하단 분할선을 넣어 기계적 이미지를 주었습니다.
  • 테일램프 : 트렁크를 끝에서 끝으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도트 픽셀 패턴이며, 아이오닉 6 레터링이 중앙에 위치합니다.
  • 리플렉터 : 뒤 차의 라이트를 반사하는 것으로, 각지게 잡아 배기구(머플러) 형상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.
  • 트렁크 : 버튼 2개로 깔끔하게 정리하였고, 열림 버튼과 후방 카메라를 아이오닉 아이덴티티인 네모로 구성하였습니다.

 

3. 아이오닉 6 측면부 (예상도)

위 사진과 같이 측면과 루프라인이 급격히 떨어지는 쿠페 형상이 맞으며, 정말 포르쉐 911 과 흡사하여 멋있습니다.

  • 휠 : 상위 버전은 아반떼 N과 유사한 다이아몬드 컷팅 휠로 보이며, 하위 버전은 일반 막힌 형태입니다.
  • 도어 핸들 : 문 손잡이는 전기차답게 히든 도어 캐치로 숨겨져 있어, 깔끔하고 센치한 옆태를 보여줍니다.
  • 무엇보다 트렁크 구분선과 스포일러(날개) 덕분에 오픈카 같이, 탑이 열릴 것 같은 느낌을 잘 주었습니다.

 

4. 아이오닉 6 실내 (예상도)

현재까지 실내는 딱 1번 유출되었고 그것을 찾아왔습니다.

현대-아이오닉-6-실내-예상도
현대 아이오닉 6 실내 예상도

  • 디스플레이 : 기존의 흰색 베젤이 거의 다 없어지고, 곡선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.
  • 대시보드 : 현재 아이오닉 5 실내를 일부 개선하여, 디지털 방식으로 변경할 것으로 보입니다.
  • 기어 노브 :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와 같이 핸들 우측에 벤츠 같이 넣을 것이 확정적입니다.
  • 거주 공간 : 아이오닉 5와 같이 센터 콘솔 등은 이동식 또는 최소화로 거주성을 더 향상하였습니다.
  • 시트 :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이나, 눈에 띄는 특징은 고급화보다는 트렌디로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.
  • 핸들 : 스티어링 휠은 스포츠카와 같이 D컷 형상으로, 패들 쉬프트를 통해 다이내믹한 가속력을 즐길 수 있도록 세팅할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5. 아이오닉 6 예상 주행거리

아이오닉 6는 LG 에너지솔루션 및 CATL에서 공급받는 배터리를 사용하였습니다.

  • 배터리 용량 : 약 78 kWh
  • 주행거리 : 1회 충전 시 약 500km 이상 (겨울 400km, 여름 600km 수준으로 추정)

 

 

6. 아이오닉 6 예상 출시 일자

2022년 7월 출시가 확정적으로 예상 됩니다.

  • 원래 계획은 2022년 3월이었지만, 차량용 반도체 및 배터리 수급 등의 이유로 연기 아닌 연기되었습니다.
  • 예상 대기기간은 약 6~12개월 사이로 예상되며, 통상적 경험상 평균 10개월 수준으로 보여집니다.

 

7. 아이오닉 6 예상 가격

여러 가지 모델과 트림이 있으며 평균적인 수치 정보를 취합한 결과로 약간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• 싱글 모터 - 스탠더드 : 약 4,800만 원 시작 (약 220마력대)
  • 듀얼 모터 - 롱 레인지 : 약 5,400만 원 시작 (약 300마력대)
  • 물론 트림과 옵션 등의 선택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며, 전기차 보조금은 옵션가 포함한 총액 기준으로 산정됩니다.

 

8. 아이오닉 6 전기차 보조금

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,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세부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한방에 총정리 가능합니다.

  • 전기차 보조금은 크게 정부(국가) 보조금과 지자체(시군구청) 보조금으로 구분됩니다.
  • 국가 보조금은 차량가 5,500만원까지 100% 700만원 지급됩니다.
  • 지차체 보조금은 지역별로 상이하며 200만원~1,100만원 사이로 지급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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