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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자동차의 2022 그랜저 풀 체인지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.
유출된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및 실외 외관과 출시일, 가격, 제원, 예상도 위장막 등 정보를 총정리하였습니다.
그랜저 풀체인지는 실내가 가장 많이 변하고 기대되며, 외관은 예상도가 많이 나와 어느 정도 확정으로 보입니다.
그랜저 풀 체인지 실내
- 과거 각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핸들 디자인이 가장 압도적입니다.
- 실내 인터페이스는 모두 디지털로 변경되었으며, 혼(클랙슨) 커버에서 과거 유산을 표현하였습니다.
- 14.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였고, 공조 시스템도 모두 디지털로 변경되었습니다.
- 스티어링 휠(핸들)은 3 스포크 형식으로 조작 편의성을 위해 좌우 엄지 쪽에 조작 버튼을 배치하였습니다.
그랜저 풀체인지 스티어링 휠은 G80에 들어갔던, 시그니처 셀렉션 2 옵션 적용으로 압도적인 편의성이 예상됩니다.
버튼들은 터치가 아닌 버튼형이지만 햅틱 진동 반응 시스템을 넣어 조작 직관성을 개선하였습니다.
- 공조기는 매우 커졌으며, 아이오닉 5와 같이 작게 하고 네비를 더 키었으면 어떨까 싶었습니다.
- 여담이지만, 공조기 디스플레이는 마치 택시 미터기를 연상시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.
- 엠비언트 라이트가 마치 벤츠를 연상시키며 조도가 매우 강하고, 사이드미러를 넘어 연장되었습니다.
- 공조기 디스플레이 하단에 무선충전기 패드와 수납공간을 배치해 시야에서 제외시켰습니다.
- 기어노브가 버튼/다이얼이 아닌, 핸들 우측에 돌리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.
그랜저 풀체인지 외관
- 전면부는 전작의 유선형 디자인과 상반된 직선을 강조한 각을 중요하게 살렸습니다.
- 스타리아의 형상과 같이 라이트가 얇게 일직선으로 빠졌고, 그릴이 이것을 따라가는 형상입니다.
- 데이라이트는 한족에 상하 2개씩 총 4개를 끝쪽에 배치하여, 넓은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.
그랜저 풀체인지를 밖에서 보면 웅장하고 제네시스 G80보다 전장이 긴 모습이었습니다.
- 위장막이 씌워진 테스트카를 보면 약간 스타리아의 세단 버전?으로 착각이 될 정도로 비슷합니다.
- 차체에 비에 과도하게 커진 그릴이 약간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 것 같습니다.
- 위장막에서도 보이는 차체의 크기는 매우 컸습니다.
제원 및 크기
- 6세대 이전 그랜저 전장 길이 : 4,930mm(4미터 93센티)
- 7세대 신형 그랜저 풀 체인지 전장 길이 : 5,015mm(5미터 1.5센티)
- 약 8.5cm 미터나 길어졌습니다. 이는 실내공간에서 전부 증가한 길이로 레그룸이 매우 개선되었습니다.
- 7세대 그랜저는 뒷좌석을 뒤로 젖히는 게 가능해져 뒷좌석 거주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.
출시 예정시기
- 2022년 4분기로 발표되고 있지만, 실제적으로 10월 말경 출시가 가장 확정적으로 추정됩니다.
- 2023년 출시도 점쳐지고 있으나, 신차 주기를 고려했을 때 올해 한방이 크게 필요하기에 2022년입니다.
모델/트림 구성 (예상)
- 가솔린 : 2.5 가솔린 스마트스트림 엔진
- 가솔린 : 3.3 가솔린 람다 엔진
- LPI : 3.0 LPG 엔진 3
- 하이브리드 : 1.6 가솔린 엔진 + 하이브리드
기존의 그랜저는 2.4 가솔린엔 엔진 + 하이브리드로 구세대 방식이라 이번엔 K8과 같이 1.6가 솔린 하이브리드로 변경될 전망으로 연비의 대폭 개선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. 연비가 깡패라 초기 비용을 고려해도 무조건 이득입니다.
가격 (예상)
- 가솔린 : 전작 대비 300~500만 원 수준의 증가로, 시작 가격이 3,300만 원에서 3,600만 원으로 증가 예상됩니다.
- 하이브리드 : 1.6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최신화되며, 약 500만 원 이상 오른 4,100만 원 이상 예상됩니다.
팰리세이드도 페이스리프트 되면서, 약 300만 원~500만 원의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,
그랜저 또한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. 많은 부분의 개선과 풀 체인지 그랜저 모델인 만큼, 가치가 충분하고 만족스러운 차가 나오기를 바라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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